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기요 사진 등록하는 방법(요기요사장님사이트, 카카오톡 요기요사장님)

by ∝∞∀∃⅞Θ 2021. 11. 13.
반응형

요기요사장님사이트카카오톡 요기요사장님을 통해 요기요 메뉴사진, 홈화면사진, 배경사진, 대표사진 등록을 해봤습니다. 사진유형에 따라 요기요사장님사이트 또는 카카오톡 요기요사장님을 통해 이미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요기요 사진 유형과 각 유형별 이미지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준비물 : 카카오톡, 컴퓨터, 사장님 가게 음식이미지 or 매장/로고이미지 파일

 

요기요 사진 유형

우선 요기요에 등록할 수 있는 사진유형은 총4가지(메뉴사진, 홈화면사진, 배경사진, 대표사진)가 있습니다. 각 사진별로 요기요 측에서 요구하는 사진 양식이 다릅니다. 또한 각 사진이 노출되는 페이지와 위치도 다릅니다.

 

각 사진에 대한 승인기준과 해당 사진이 각각 어디에 노출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요기요 사장님포털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접속 - 상단 메뉴 중 '이용하기'->'사용설명서' 클릭 - 상단 메뉴에서 '사진등록' 클릭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요기요 사진 등록 방법

배달 3사중 배달의 민족이 메뉴 등 셀프관리가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요기요에서는 메뉴관리도 모두 카카오톡을 통해서만 가능했었는데, 최근에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서 셀프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어쨌든 요기요에 이미지를 등록하는 방법은 사진 유형에 따라 2가지로 나뉩니다.

 

1. 메뉴사진 등록하기

 

메뉴사진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서 셀프로 등록 가능합니다.

물론 사진의 승인 여부는 사진 승인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능합니다. 원하는 메뉴 사진을 등록하면 요기요측에서 승인과정을 진행하며 승인시 빠르게 적용됩니다.

 

요기요사장님사이트 -> 내정보관리 -> 메뉴관리

사진을 변경하거나 새롭게 올리고 싶은 메뉴를 클릭한 후 이미지 변경을 눌러주고 생각해둔 이미지 파일을 올려두고 등록하면 자동으로 승인과정으로 이어집니다. 승인결과는 보통 하루 이틀 안에 나옵니다.

 

2. 홈화면사진, 배경사진, 대표사진 등록하기

 

메뉴사진을 제외한 나머지 사진들( 홈화면사진, 배경사진, 대표사진)은 카카오톡 요기요사장님 채팅을 통해 등록해야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요기요사장님을 친구추가 해줍니다. 채팅하기로 들어가서 입력란에 '사진을 바꾸고 싶어요'를 클릭 후 카카오톡으로 본인인증을 마치고 사업자번호를 확인하면 사진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사진등록하기
요기요사진등록방법

 

 

사진 등록을 누르면 사장님을 위한 고유의 사진 등록 사이트 연결 링크를 받을 수 있고,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 원하는 사진 유형을 선택하고 등록하고자 하는 사진을 등록하면 됩니다. 메뉴사진과 마찬가지로 승인과정을 거쳐 이미지가 승인된다면 빠르게 적용됩니다.

 

요기요사진등록

 

요기요사진등록완료

 

요기요의 경우 다소 귀찮을 수는 있지만, 사진 유형별 사진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메뉴관련 변경 역시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가능합니다. 담당 관리자분이 항시 대기중이니 상세 메뉴변경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