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기출문제

by ∝∞∀∃⅞Θ 2021. 10. 22.
반응형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기출문제

우선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시험의 경우 공식적으로 출판하는 기출문제집은 없다. 다만, 시험을 치른 사람들이 카페에 올려둔 기출 복원 문제들과 후기들을 참고하여 기출문제를 공부할 수 있다.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시험을 준비하면서 내가 찾은 기출문제 파일을 첨부하여 모두 올릴 수 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 기출문제는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기도 하고, 카페 정보를 무단으로 퍼오고 싶지도 않기 때문이다.

 

나 역시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시험을 준비하는데에 해당 카페들에서 도움을 받았었기에 이 글을 찾은 여러분들도 카페를 활용하시길 바란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기출파일을 직접 올리기보다는 카페에서 기출문제를 나름 쉽게 찾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2. 카페에서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기출문제 찾는 방법

1.(소방,가스)안전관리자
 
2.가스양성교육 안전관리자 모임 카페

우선 나는 위 두 카페를 운영하는 운영자도 아니고 카페를 홍보할 생각도 전혀 없다.

다만, 이미 언급했듯이 내가 위 두 카페를 통해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해당 카페에서 시험을 준비하기에 충분히 남을만한 기출문제를 구할 수 있었기 때문에 두 네이버 카페를 소개할 뿐이다.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기출문제 찾는 방법

 

간혹 카페 댓글을 둘러보다 보면 기출문제를 못 찾고 계신 분들을 간혹 볼 수 있었고, 이와 관련된 사람들의 질문에 카페 측에서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별것 아니지만 내가 기출문제를 찾고 활용했던 방법을 여기에 남긴다.

 

1. 회원가입(당연한 절차다)

두 카페 모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해준다.

 

2. '기출문제' 검색하기

우선 위 두 카페 중 첫 번째 카페에서는, 왼쪽 사이드에 있는 기출문제_합격후기 카테고리의 가스사용시설안전관리자(준)로 들어간다. 목록 하단의 검색란에 '기출문제'라고 입력 후 검색을 누른다.

검색 결과 화면을 보면 모든 기출문제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글들을 들어가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해당 글을 보며 기출문제를 파악하면 된다.

 

두 번째 카페에서는 왼쪽 사이드에 있는 양성교육(고법) 카테고리의 사용시설 예상문제/요점노트/자료실로 들어간다. 역시 마찬가지로 목록 하단의 검색란에 '기출문제'라고 입력하고 나서 검색을 누르면, 기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해를 위해 사진을 첨부한다.

기출문제검색방법소개-예시
가스사용시설안전관리자-기출문제

 

 

 

3. 출력 및 정리하기

이렇게 두 카페에서 기출문제 관련 글을 찾아보고 겹치는 문제를 제외하고 문제들을 모두 다운로드하거나 따로 정리하면 된다.

 

사실상 두 카페에서 공유되는 기출문제는 다 비슷비슷하다. 운영자가 다르기야 하겠지만,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와 관련된 대표 카페가 이 두 곳뿐이고, 사람들도 두 카페를 왕복하며 정보를 공유하므로, 공유되는 정보는 거기서 거기다.

 

이런 식으로 기출문제를 찾아보면, 파일로 올라온 것도 있고, 그냥 작성된 글인 경우도 있다. 파일은 다운로드하면 되고, 작성된 글은 화면 캡처 후 출력하거나, 따로 정리하여 활용하면 좋다.

 

또한 사람들의 시험 후기를 차례차례 최신 글부터 읽어가면서 어떤 파트에서 어떤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었는지, 선택지는 어떤 것들이 나왔었는지 확인하다 보면 대략적으로 시험이 어떻게 출제되고 어떤 파트가 반드시 출제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것을 참고하여 교재 위주로 공부하면 수월하게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추가 사항

카페에서 정보를 구하다 보면 일정 회원등급 이상 올라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들도 있다. 하지만, 내 경험상 회원가입만 해서 얻을 수 있는 기출자료만으로도 시험 합격은 너무나 수월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자료 욕심을 부리기보다 이미 있는 자료들을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다. 막상 자료가 너무 많아도 다 풀지도 못하고 시험을 치를 확률이 높다.

 

간혹 기출문제를 문서 형태로 모아서 판매하는 곳도 있는 것을 확인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는다. 본인의 선택이지만, 카페 자료들만으로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

 

시험 난이도도 생각보다 높지 않기에 기출문제와 교재만 꼼꼼히 읽어도 합격 가능하다. 불안감을 날리고자 자료 찾기에만 열중하기보다 공부에 집중하는 게 좋은 것 같다.

 

마무리

어쨌든 이렇게 기출문제를 모두 찾았다면 모두 출력해준다. 기출문제 먼저 공부하고 풀이하며, 모르는 부분은 교재를 참고해서 반드시 확실하게 암기하고 이해한다. 기출을 모두 풀었다면 이제 후기를 차례차례 읽어본다. 사람들이 복기한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해당 문제들을 보다 보면 결국 나오는 문제만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제 어느 파트에서 문제가 나오는지 대강 파악이 된다. 그럼 이제 교재 중심으로 디테일하게 다시 회독을 시작한다. 기출문제 그대로 나오는 문제도 있기에 기출문제는 무조건 다 외운다고 생각해야 한다.

 

가스개론과 관련한 기출문제와 후기를 토대로 내가 공부한 자료를 정리한 글도 있으니 혹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가스개론 기출문제 정리

 

또한 시험후기와 해당 회차의 문제 복기도 남겨놓았으니 확인하시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