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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노출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

by ∝∞∀∃⅞Θ 2021.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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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노출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문 안에 몇 개의 키워드를 넣는 게 구글 상위 노출에 유리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최적의 키워드 개수를 알고 나니 왜 가독성 높은 고품질의 정보성 글을 발행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구글 노출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

 

'네이버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본문에 몇개의 키워드를 집어넣어야 유리하다'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단순한 카더라일 수도 있지만, 많은 네이버 블로거분들이 직접 경험을 통해 축적하고 학습한 내용이기 때문에 실제로도 적용되고 있을 확률이 큽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상위 노출을 원한다면, 적정 키워드 개수를 알아내서 본문 키워드 개수를 인위적으로 조정하여 글을 발행하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노출에 있어서 임의적으로 본문의 키워드 개수를 조정하는 행동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포스팅 하나당 메인 키워드는 몇개, 서브 키워드는 몇 개 등을 공식처럼 맞추어 적용하거나 글자 수 대비 키워드 개수를 정해서 임의로 키워드를 포함시키거나 제거하는 등의 행위가 있습니다. 구글 알고리즘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구글 노출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 같은 건 없습니다. 다만, 구글이 가장 중요하게 판단하는 키워드 개수는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든 키워드의 개수입니다.

 

즉, '키워드가 몇개 들어가야 한다'가 아니라 가치 있는 정보를 검색자들이 알아듣기 쉽고 가독성 높게 설명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든 키워드들이 있을 것이고, 그 키워드 개수가 구글 노출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가 되는 셈입니다.

 

글을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키워드가 너무 반복되는 느낌을 들게 하거나, 오히려 키워드 사용을 일부러 억제해 정확한 명칭을 사용하지 않아 가독성을 떨어뜨려서는 안 됩니다.

 

즉, 구글 노출을 위해 글을 작성할 때는, 본문에 키워드가 너무 적거나 혹은 너무 많다고 느껴서 인위적으로 키워드 개수를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니, 조정해서는 안됩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키워드가 녹아들었다면, 본문 안의 키워드 개수가 많던 적던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류시간입니다.

 

내 본문 안에 있는 어떤 키워드로 사람들이 글에 유입되었을 때, 글이 잘 정돈되고 정리되어 있다면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은 증가할 겁니다. 체류시간이 긴 글은 자연스럽게 점점 상위 페이지로 옮겨갑니다.

 

결국, 구글 노출에 유리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는 없으며, 자연스럽고 가독성 높은 글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본문에 녹아든 키워드 개수가 구글 노출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입니다. 따라서 구글 노출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가독성 높은 고품질의 정보성 글을 생성해 내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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