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검토하는 중입니다.애드센스 계정이 연결되어 있지만 사이트가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토중입니다.'를 견뎌내고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by ∝∞∀∃⅞Θ 2021. 9. 14.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심사 중 애드센스 홈 화면에'애플리케이션을 검토하는 중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연결되어 있지만 사이트가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토중입니다.'라는 문구가 어느 순간 뜬금없이 등장했습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지속되었지만, 저는 결국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과정을 거쳐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저의 사례를 기록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빠진 분들에게 이 기록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저의 경우는 단순히 한 가지 사례에 불과할 뿐 절대적으로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저의 경우 코드 삽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지속적으로 승인 신청과 거절 과정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약 4번의 승인 신청과 거절을 받았습니다).

 

비록 계속해서 콘텐츠 부족을 이유로 거절을 당해왔지만, 항상 2주 안에 정상적인 결과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없이, 글이 축적되어 가다보면 승인이 되겠지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심사중에는 위와 같은 문구가 아닌 '사이트를 검토중이며 최대 2주안에 결과를 주겠다'는 정상적인(?)문구가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2주안에 결과를 준다는 문구가 아닌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기 시작했고, 2주가 지나도 어떤 결과도 받을 수 없는 상태에 빠졌습니다. 흔히 '무한 검토'라고 부르는 상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저런(?) 상태였다면 모르겠지만, 정상적으로 결과를 받아오다가 문구가 바뀌면서 정상적인 결과를 받지 못하게 되자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그동안 승인 심사 결과가 오래 걸리거나(최대 2주) 승인 거절이 나는 것은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시간적인 압박감도 없었고, 실망도 없었고 그저 꾸준히 양질의 글을 쓰다 보면 반드시 승인이 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승인 심사 과정 자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경우가 달랐습니다.

 

정상적인 심사과정을 거친 후에 내 블로그가 부족한 점이 있어 승인 거절을 받은 것이라면, 블로그를 개선해 나가면 그만이지만, 아예 심사과정 자체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은 확실한 문제가 생긴 것이고, 블로그 글을 열심히 쓰는 등의 노력만으로는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문구가 바뀌고 한 달이 넘어도 거절 결과조차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고,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폭풍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어디서 시작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블로거분들이 무한 검토를 빠져나오기 위해서 제시하는 공통적인 해결방안이 있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찾아들어오신 분들 역시 이러한 해결 방안을 접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쨌든 저의 경우는 정상적으로 심사과정이 이루어지다가 무한 검토에 빠진 케이스라는 점을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애초에 코드 삽입부터 문제가 생긴 경우와는 다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검토하는 중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연결되어 있지만 사이트가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토 중입니다.'

 

정상적인 승인 심사를 받아오다가 저처럼 문구가 위와 같이 바뀌면서 무한 검토에 빠진 사례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검색해보았지만, 이런 사례와 관련된 글을 찾을 수가 없었기에 답답함이 더욱 컸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구글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려보아도 매크로 형식의 복붙형 대답만 반복되어 돌아올 뿐 도움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널리 알려진 해결 방법인 코드 위치 변경부터 시도해보았습니다. 여러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위치로 이리저리 코드를 변경해보았습니다. 시간 간격을 두고 시행했습니다.(위치당 2일 간격으로 진행, 기존 코드는 유지한채 다른 위치에 코드 추가 삽입)

 

코드 위치를 변경해 보았지만 여전히 같은 문구는 지속되었고, 시간이 지나도 답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어느 정도 해탈 후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었습니다. 계정 삭제는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바쁜 일상으로 인해 포스팅도 거의 하지 못하고 있었고 시간은 계속 흘러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거절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답변을 받았다는 것 자체에서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러고 나서 든 생각은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더라도 심사가 진행 중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단순히 코드 위치를 옮겨서 답변을 받은 게 아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답변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더라도 정상적인 승인 심사 과정이 진행 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사과정이 2주, 한 달, 두 달을 넘어갈 수도 있지만, 기다리다 보면 승인이던 거절이던 결과는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저 문구가 뜬다면, 기다리면 됩니다. 기다리면서 꾸준히 양질의 글을 포스팅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정상적인 문구에서 위와 같은 문구로 바뀌고 심사결과도 2주가 넘어가는 식으로 바뀌었지만, 결과적으로 저런 문구가 뜬상태로 거절 2번 후 승인을 받았습니다. 물론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어지긴 했지만, 정상적인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이 크시겠지만, 기다리는 것 외에 달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인터넷 상의 해결 방법으로 제시된 방법들을 실행해 보시는 것도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다는 점에서 해볼 만합니다. 이게 진짜 효과를 주는지는 알 수 없지만, 뭐라도 해봐야 심적으로 불안감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실제로 효과를 줄 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드 위치를 변경했기에 답변을 받은 게 아닌, 일정 시간이 경과했기에 답변을 받은 것이라는 생각이 더 큽니다.

 

 

어쨌든 제가 내린 결론은 기다림과 트래픽입니다. 해당 문구가 뜨고 2번의 거절을 받았을 때는 3주 정도 걸려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쨌든 결과가 나와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위와 같은 문구 후에 받은 2번의 거절 후부터는 심사를 넣지 않았습니다.

 

일이 많아 포스팅할 시간이 거의 없었고, 변화 없이 심사를 넣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 후 1주일 정도 후에 다시 신청을 했고, 어김없이 같은 문구가 떴기 때문에 3주 정도를 예상하고 있었는데 하루 만에 바로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심사 신청 전과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입이었습니다. 예전에 써두었던 글이 검색량이 많아지고 유입량이 많아지면서 기본 유입량이 그 전과 다르게 커졌고, 그 이유 때문인 지는 알 수 없지만 바로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결국, 모든 방법은 카더라이자 개인의 추측과 경험일 뿐입니다. 저의 사례 역시 제가 생각하는 뇌피셜에 불과할 수 있으며 한 가지 사례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제가 내린 결론은 기다리면 승인 결과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 기간이 오래 걸릴 뿐 어쨌든 결과는 나옵니다.

 

따라서 우리가 할 일은 꾸준히 양질의 글을 포스팅하고 심사를 넣는 일입니다. 그리고 차분하게 기다리는 일입니다. 양질의 글이 쌓여갈수록 유입은 늘어나고 구글 애드센스가 원하는 요건들은 충족되어 갈 것입니다.

 

저와 똑같은 상황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기록이 조금이라도 마음을 다잡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