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핵심 정리본 + 블로그 수익창출 원리

by ∝∞∀∃⅞Θ 2021. 7. 15.
반응형

지금까지 기록해온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의 핵심을 간단하게 추려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아직 알아야 할 것도 많고 모르는 것도 많지만, 그동안 공부해온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을 잡고, 꾸준하게 포스팅해 나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 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 kakao 계정 만들기 + 티스토리 계정 만들기(구글 이메일 활용)
2.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 설정

-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키기 위한 설정
3.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디에 노출할 것인가(검색엔진에 내 블로그 존재 알리기)

- daum, KaKao talk : 등록필요 없음
naver website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 google : 구글 서치콘솔 등록
- ZUM : ZUM 검색등록
- BING : 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구글 SEO충족 여부 확인 겸용)
4.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떻게 노출시킬 것인가(상위 노출)

- daum : 최적화 작업 + 최적화 여부 확인방법    /    다음 키워드 선정방법(이슈 글)   /   이슈 글 사진 주의사항
- naver website : 네이버 웹사이트를 노리는 키워드 선정
- google : 구글 SEO
- ZUM : zum실검 이용(이슈 글 작성)
- bing : -
5. 블로거의 위기

- 블로그 저품질 확인법(daum), 대응방법
- 펍벤, 어뷰징
- 애드센스 계정 보호하기(무효클릭 방어)
6. 결국엔 구글이 답이다(구글 노출을 위한 글쓰기)

검색엔진별 특징(왜 구글이 답인가)
블로그 키워드(키워드 검색 프로그램)     /   블로그 키워드 선정   /   구글 노출용 키워드 선정 방법
글의 종류
구글 노출을 위한 글쓰기(롱테일 키워드, 디스크립션, 글의 구성, 적정 글자 수, 이미지, URL 설정, 맞춤법)
구글 서치 콘솔 활용하기
H태그가 중요한 이유와 올바른 사용법
구글 노출을 위한 URL 작성법
정보성 글쓰기(유사문서 피해 가기)
구글 노출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 개수
체류시간 높이는 글쓰기 방법
구글 SEO(글의 길이, 구성, 키워드, 체류시간)
구글 노출을 위한 이미지 사용방법
1일 1포 스팅의 중요성
네이버 유입 분석을 통해 키워드 찾기
블로그로 데이터 쌓기(나만의 무기 만들기)
블로그 디자인
구글 노출을 위한 MINDSET
이탈률과 종료율(전면광고효과)
+ 블로그 용어

백링크
2차 도메인, 하위 도메인?

 

+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은 많은데 수익이 적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창출 원리

 

광고주 ▶구글 애즈 ▶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 ▶ CPC(광고주 입장에서 비용 = 블로거 입장에서 수익)

  •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는 구글 애즈에 광고대행을 맡긴다.
  • 구글은 광고를 송출할만한 가치가 있는 블로그에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권리(애드센스)를 부여한다.  
  • 애드센스가 승인된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들어와 게시된 광고를 클릭하면(CPC), 구글은 광고주로부터 광고비를 받고 그 일정 부분을 블로거에게 준다.

즉,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온라인용 전광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전광판을 볼수록 전광판 주인인 블로거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커진다.

 

그럼 이 전광판을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에 설치할수록 광고 노출이 유리하며, 그로 인한 수익창출 기회가 커진다. 인터넷 세상에서의 번화가는 검색엔진이다. 한국의 경우 대표적인 곳은 네이버가 있다.

 

번화가에 전광판을 세우면 광고효과가 크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검색엔진들은 아무 전광판이나 설치하게 내버려 두지 않는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전광판을 설치하려면 검색엔진의 관리자의 마음에 들어야 한다. 이 관리자는 사람이 아닌 검색엔진 로봇이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각 검색엔진마다 전광판을 관리하는 로봇이 있다. 이 로봇이 판단하기에 신뢰성 높고, 가치 있는 전광판이라면 번화가에 설치해준다.

 

따라서 각 로봇의 입맛에 맞는 글을 쓰는 게 전광판을 노출시킬 기회를 얻는 방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